본문 바로가기

Fashion and Branding

새로운 글로벌 엠버서더 BTS 정국의 특수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 캘빈클라인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2023년 3월 28일, BTS의 정국이 캘빈클라인의 새로운 글로벌 엠버서더로 발탁되었죠? 

 

캘빈클라인은 80년대까지만 해도 기능성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던 남성 언더웨어 시장에, 올림픽 장대높이뛰기 선수인 톰 하인노스(Tom Hintnaus)의 육체미와 성적인 매력을 부각한 광고로 혁신적인 돌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82년 포토그래퍼 브루스 웨버(Bruce Weber)가 촬영한 캘빈클라인의 남성 속옷 광고
1982년 포토그래퍼 브루스 웨버가 촬영한 캘빈클라인의 남성 속옷 광고

 

 

이 광고 사진은 잡지 <American Photographer>에서 '미국을 바꾼 10개의 사진'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문화적 반향이 컸다고 말할 수 있어요. 

 

이후 밴드에 브랜드의 로고가 들어간 캘빈클라인의 남성 드로즈는 남성 언더웨어 시장을 장악했고,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이를 벤치마킹했습니다.

 

이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캘빈클라인이기에, BTS 정국의 글로벌 엠버서더 발탁은 캘빈클라인이라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막대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1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이러한 선택이 증명하듯, 지금 캘빈클라인은 BTS 정국의 특수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습니다.

 

캘빈클라인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정국 착장 제품 구매하기'  탭이 있어 바로 화보에 등장한 제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이 제품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일부 제품들은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의 공식 사이트에서 하루만에 품절이 된 상황입니다.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2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여기에 캘빈클라인의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공식 SNS 계정에 BTS 정국의 사진이 게시되면서 팔로워가 백만 명 가까이 늘어나고, 게시물들은 하루만에 좋아요 1위를 달성했다고 하니 소셜에서의 인기도 굉장히 뜨거운 것 같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릴스는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해요. 어마어마하죠?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3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BTS 정국의 파급력을 가장 크게 보여주는 지표는 바로 주식인데요.

 

캘빈클라인의 모회사 PVH의 주가는 새로운 엠버서더가 발표되기 직전인 3월 27일 73.62 달러였습니다만,

28일 정국의 엠버서더 선정이 공식 발표되자 주가가 88.43 달러로 무려 20% 가까이 폭등했습니다.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4
BTS 정국의 캘빈클라인 화보

 

개인적으로도, 데님으로 상징되는 젊은 에너지와 내츄럴한 건강미를 어필하는 캘빈클라인 브랜드에, 매 무대에서 밝고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BTS 정국의 엠버서더 선정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 아니었나 싶어요. 

 

 

무대에서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를 입은 BTS 정국
무대에서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를 입은 BTS 정국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스타"는 엠버서더의 기본 조건이지만, 그 스타의 개성이 브랜드의 정체성과 잘 어우러질 수 있어야 개인 브랜드와 기업 브랜드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여러분들도 아래 유튜브 링크에서 캘빈클라인과 정국의 2023 스프링 광고 를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멋지구리~

 

 

 

BTS 정국과 캘빈클라인의 2023 Spring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