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홈케어] 뷰플 딜링클로 주름에서 성인여드름까지 6개월 관리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홈케어 제품 중 뷰플의 딜링클 (delwrinkle) 6개월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제품 후기 작성에는 큰 재미를 못 느껴서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도 잘 작성하지 않게 되는데,

요 제품은 제가 6개월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서 효과를 많이 보기도 했고, 홈케어 관련 제품 중 가성비는 참 뛰어난데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도 있어서 후기를 한번 적어보려고 해요.

 

 

뷰플 딜링클 EMS 올인원 주름케어

 

박스를 열면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쿠팡을 보니 최근에는 화이트 박스로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뷰티 관련 제품은 화이트 패키지가 훨씬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버튼 2개로 모든 작동이 가능해서 조작법은 굉장히 간단한 편입니다. 

 

뷰플 딜링클 조작법 및 성능

 

1. 상단 EMS 버튼으로는 EMS(= 저주파 자극)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3단계까지 있습니다.

 

* 간혹 저주파 기기를 고주파 기기와 혼동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EMS는 일반적으로 Low frequency Electronic Mussle Stimulator를 일컫습니다. 전기신호를 주어 근육을 운동시키는 것입니다. 적당한 근육이 있어야 결합조직을 붙잡아주고 탄력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리프팅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고주파 기기와 저주파 기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무엇을 구매해야 하나요?

고주파 자극과 저주파 자극의 가장 큰 차이파형의 도달 깊이(skin depth)입니다. 

 

높은 주파수와 짧은 파장을 가진 고주파는 더 큰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주파보다 더 깊숙히 작용할 수 있고, 세포를 직접 자극시켜 심부열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이게 고주파 기기로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입니다. 고주파 기기는 저주파 기기보다 구현이 어려워 저가로 제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일반적인 10만원 대의 홈케어 제품이 '고주파 자극', '지방 분해' 등을 홍보한다면 사기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전자기파 중 우리가 병원에서 이용하는 X선, 감마선 등의 방사선은 파장이 아주 짧고 에너지 수준이 높기 때문에 신체 내부의 골격, 장기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것입니다. 대신 에너지가 강력한만큼 이온화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DNA 손상 우려가 있는 것이죠.)

 

 

2. 하단 전원/모드 버튼으로는 LED 라이트 모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  ​블루라이트 모드 

(블루라이트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온열 기능이 꺼집니다.)

 

- 단백질 합성 촉진

- 콜라겐 합성과 피부의 활성화,

- 느슨한 피부 강화

- 모공 수축

- 지성과 민감성 피부 개선

 

>>>  피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은 제가 알 수 없지만, 모공 수축, 지성/민감성 피부 개선에는 확실하게 효과를 봤어요. 일주일 정도 쓰니 민감했던 자가면역성 피부에 성인여드름, 아토피 등 각종 염증이 눈에 띄게 올라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때 효과를 보니 신나서 더 꾸준히 사용해줬던 것 같아요ㅋㅋ 지금도 제일 선호하는 모드에요.

 

 

(2)  ​레드라이트 모드

(레드라이트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45도 온열 기능이 켜집니다.)

 

- 혈액 순환 촉진

- 섬유 세포의 성장 촉진

- 콜라겐 합성과 주름 개선

- 색소 침착 및 흉터 완화

 

>>>  전반적으로 '피부 재생'에 관여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드름이 아문 후의 색소 침착이나 흉터 완화에는 확실하게 효과를 봤고, 팔자 주름에도 효과를 봤어요. (단, 주름의 경우는 영구적이지 않고 관리를 멈추면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3)  ​퍼플라이트 모드 

(퍼플라이트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45도 온열 기능이 켜집니다.)

 

- 산소를 이용한 세포의 대체 기능 향상

- 미세 순환 촉진

- 림프 순환 촉진으로 부종 완화

- 피부 진정 및 안정

 

>>>  확실하게 림프 순환의 느낌은 있어요. 림프 마사지 받을 때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4)  ​LED 라이트 OFF 모드 

 

>>>  배터리 충전하기 귀찮아서 EMS 기능만 이용하고 싶다! 하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뷰플 딜링클 주의점

6개월 간 뷰플 딜링클 하나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But, 같이 사용해주는 기초 화장품의 종류에 따라서 성능이 크게 갈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3가지 성장인자 (Growth Factor)가 혼합된 홈메이드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화장품과 쓸 때는 효과가 그렇게 폭발적이진 않았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품이 마른 후에도 계속 사용하시면 많이 따가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상품의 상세 설명 페이지에도 나와있겠지만, 9V 이상의 어댑터로 충전하면 고장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꼭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지점은, LED 전구의 수명입니다. 고작 6개월 사용했는데 부분 부분 불이 나가더라고요... (LED 맞나요?ㅋㅋ) 자주 사용하지 않은 퍼플라이트만 거의 온전히 남아있고, 블루라이트와 레드라이트는 전구가 1/3 정도는 나갔어요. 이 점만 개선이 되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협찬 받거나 광고 비용을 지불 받은 이력이 없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