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and Branding

아이브 장원영, 르세라핌 사쿠라와 카즈하, 에스파 카리나, 뉴진스 해린, 트와이스, 태연, 선미, 전소미, 현아, 레드벨벳 조이처럼 루즈삭스, 레그 워머, 발레 워머로 Y2K 코디 완성하기 - 3편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총 2편으로 블랙핑크 제니의 발레 워머 무대의상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2023.04.28 -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 속 제니 무대의상 모음: 루즈삭스, 발레 워머로 Y2K 코디 완성하기 - 1편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 속 제니 무대의상 모음: 루즈삭스, 발레 워머로 Y2K 코디 완성하기 - 1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얼마 전 2023 코첼라에 헤드라이너로 공연을 펼치며 본핑크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블랙핑크! 저는 유튜브에 올라온 직캠으로 공연 영상들을 즐겼는데요

bt9523.tistory.com

2023.05.05 -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 속 제니 무대의상 모음: 루즈삭스, 발레 워머로 Y2K 코디 완성하기 - 2편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 속 제니 무대의상 모음: 루즈삭스, 발레 워머로 Y2K 코디 완성하기 - 2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제니가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에서 입고 있는 발레 컨셉의 무대의상들을 소개해드렸었죠? 2023.04.28 -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핑크 속 제니 무대의상

bt9523.tistory.com

 

오늘은 루즈삭스나 발레워머, 팔 토시 등을 이용한 여자연예인들의 다양한 Y2K 코디들을 소개해볼까 해요.

 

 

 

 

 

블랙핑크 제니의 레그 워머 코디 1블랙핑크 제니의 레그 워머 코디 2
블랙핑크 제니의 레그 워머 코디

 

이번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블랙핑크 제니의 레그 워머 코디입니다.

샤넬의 미니멀한 블랙 미니 원피스와 레그 워머를 착용하고 샤넬의 상징과도 같은 펄 네크리스를 여러 개 레이어드해서 포인트를 주었어요.

여기에 밝은 컬러의 가디건을 걸치면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의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브 장원영의 레그 워머 코디 1아이브 장원영의 레그 워머 코디 2
아이브 장원영의 레그 워머 코디

 

요즘 대세, 아이브의 장원영입니다.

포근한 느낌의 터틀넥 퍼프 꽈배기 니트가죽 소재의 스커트믹스매치한 사랑스러운 룩이에요. 

여기에 니트 소재의 발레 워머로 러블리함의 화룡점정을 찍어주었습니다. 

 

니트 소재의 상의와 워머는 웜톤 계열로, 가죽 스커트와 프라다의 유광 로퍼는 블랙으로 컬러 매치했네요~

 

 

 

 

 

르세라핌 사쿠라의 레그 워머 코디
르세라핌 사쿠라의 레그 워머 코디

 

르세라핌의 일본인 멤버 사쿠라블랙 앤 화이트 프레피룩에 매치한 루즈삭스인데요. 

일본의 여학생들이 교복에 많이 매치하는 화이트, 아이보리 루즈삭스에 니트 꽈배기가 들어가니 굉장히 새로운 느낌이죠?

 

요즘 같은 간절기에 짧은 치마를 입고 싶다면, 요런 꽈배기 루즈삭스도 같이 매치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르세라핌 카즈하의 레그 워머 코디
르세라핌 카즈하의 레그 워머 코디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을 매치한 르세라핌의 또 다른 일본인 멤버 카즈하입니다. 

이렇게 뒤축이 트여있는 루즈삭스는 디자인적으로도 포인트를 주기 좋아요^^

 

 

▼▼▼  다른 여자연예인들의 프레피룩도 둘러보고 싶다면?

 

2023.04.12 - 아이브 신곡 키치와 아이엠 뮤비 공개, 요즘 여자연예인들이 입는 그 프레피룩 1편

 

아이브 신곡 키치와 아이엠 뮤비 공개, 요즘 여자연예인들이 입는 그 프레피룩 1편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최근 ELEVEN, LOVE DIVE 그리고 After LIKE까지 싱글 발매로 연타 홈런을 치고 있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아이브가 정규 1집 I've IVE로 컴백을 했는데요. 선공개된 타이

bt9523.tistory.com

2023.04.13 - 요즘 여자연예인들이 입는 그 프레피룩 2편: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로제, 김나영, 레드벨벳 예리, 김보라, 기은세, 트와이스, 스테이씨, 있지, 뉴진스 프레피룩

 

요즘 여자연예인들이 입는 그 프레피룩 2편: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로제, 김나영, 레드벨벳 예

안녕하세요. 제나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 키치와 아이엠에 등장하는 프레피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2023.04.12 - 아이브 신곡 키치와 아이엠 뮤비 공개, 요즘 여자연

bt9523.tistory.com

 

 

 

 

 

에스파 카리나의 레그 워머 코디에스파 카리나의 레그 워머 코디
에스파 카리나의 레그 워머 코디

 

에스파의 카리나입니다.

데님 소재의 탑카고 형태의 블랙 미니 스커트퍼 소재의 퍼플 컬러 레그 워머를 과감하게 매치해주었어요.

 

퍼 레그 워머디스트로이드 데님 소재의 브레이슬릿, 그리고 체인형 하트 네크리스그런지 고스룩의 무드를 한껏 올려주죠?

에스파라는 그룹의 비주얼 컨셉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의상입니다.

 

 

 

 

 

뉴진스 해린의 레그 워머 코디
뉴진스 해린의 레그 워머 코디

 

뉴진스 해린이 쿠키 무대에서 입었던 의상입니다.

 

그레이 루즈 삭스에 화이트 컬러의 운동화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는 조합이에요.

 

뉴진스 해린의 경우 무대의상 컨셉에 맞춰 그레이 컬러 톤온톤 코디를 했지만,

일상에서 그레이 컬러의 루즈 삭스를 신을 때에는, 계절에 맞춰 상의나 하의에 베이비 핑크, 오렌지 등의 포인트 컬러를 매치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루즈 삭스, 발레 워머, 레그 워머, 토시 등을 착용한 여자연예인들의 코디를 찾아보니 걸그룹 트와이스의 코디가 압도적으로 많더라고요.

한 명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1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2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나연의 코디입니다.

아이보리 컬러의 오버핏 셔츠스카이블루 컬러의 토미힐피거 패딩을 착용하고, 마찬가지로 아이보리 컬러의 루즈삭스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리본 디테일이 귀여운 루즈삭스입니다.

 

역시 루즈삭스는 흰 운동화에 매치할 때 가장 베이직하고 예쁜 것 같네요^^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3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나연이 콘서트에서 입었던 의상인데요.

블랙 앤 화이트 고스룩스트라이프 루즈 삭스를 매치했습니다.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유독 인기가 많은 이유를 코디를 보면 좀 알 것 같아요.

일본의 젊은 세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K팝 스타일로 풀어내고 있거든요.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4
트와이스 나연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나연이 BETWEEN 1&2 앨범에서 활동했던 의상입니다.

매트한 소재의 데님 루즈삭스를 착용했는데요. 디자인이 독특하죠?

 

상의를 스카이 블루 계열로 톤온톤 매치하고, 스커트의 디스트로이드 디테일 또한 루즈삭스와 디자인적인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서 독특하지만 전혀 과해보이지 않는 룩이에요.

 

 

 

 

 

트와이스 모모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모모의 레그 워머 코디

 

같은 앨범의 트와이스 모모입니다.

니트 골이 두드러지는 그레이 컬러의 루즈삭스레드 컬러의 탑과 스커트를 매치해주었어요.

 

스카이 블루 - 레드 - 그레이자주 쓰이는 컬러 조합 중 하나이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 모모의 레그 워머 코디 2트와이스 모모의 레그 워머 코디 3
트와이스 모모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모모가 착용한 또 다른 루즈 삭스인데요. 

미니 플리츠 스커트에 머리까지 양갈래로 올려 묶으니 만화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네요^^

 

 

 

 

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1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2
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트와이스팔 토시를 이용한 코디도 굉장히 자주 하더라고요. 

아주 베이직한 블랙 컬러의 시보리 팔 토시인데, 로고 플레이가 언밸런스로 되어있어서 단조롭지 않네요.

트와이스 모모처럼 왕 큰 헤어핀, 그리고 레이스 민소매와 함께 매치하면 귀여울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3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4
트와이스 모모의 팔 토시 코디

 

트와이스 모모의 또 다른 팔 토시 코디입니다.

저는 이런 꽈배기 니트 팔 토시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위 사진의 모모처럼, 마냥 러블리하고 페미닌한 아이템보다는 핑크 카고바지 같이 살짝 터프한(?) 아이템에 매치하면 굿이에요.

 

 

 

 

 

트와이스 사나의 팔 토시 코디 1트와이스 사나의 팔 토시 코디 2
트와이스 사나의 팔 토시 코디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던 트와이스 사나팔 토시인데요. 

보통 귀여운 스타일의 투피스에 토시를 착용하는데, 사나는 엘레강스한 무드의 블랙 원피스에 화이트 컬러의 퍼프 토시를 착용했더라고요.

토시가 원피스의 우아한 느낌을 잘 살려주는 느낌이죠?

 

 

 

 

트와이스 사나의 레그 워머 코디트와이스 사나와 지효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사나와 지효의 레그 워머 코디

 

BETWEEN 1&2 앨범에서 착용했던 트와이스 사나지효루즈 삭스입니다.

 

같은 레그 워머라도 이렇게 형태가 조금씩 다르니 내가 입을 원피스 혹은 투피스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골라보면 좋겠죠?

 

 

 

 

 

 

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1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2
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미나 루즈삭스 코디입니다.

체크 플리츠 스커트레이스 크롭 셔츠하늘색 볼레로 가디건으로 러블리한 프레피룩을 연출했어요.

전반적으로 여성스러운 무드의 코디에 넥타이를 포인트로 매치했네요.

 

 

 

 

 

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3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4
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

 

트와이스 미나의 레그 워머 코디인데요.

데님 소재에 카우보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워머입니다. 

올해 대세인 가죽 자켓과 아주 잘 어울리네요~

미나처럼 상하의와 슈즈도 데님 / 가죽으로 매치해주면 좋겠죠?

 

 

 

 

 

소녀시대 태연의 레그 워머 코디 1소녀시대 태연의 레그 워머 코디 2
소녀시대 태연의 레그 워머 코디

 

소녀시대 태연의 경우 레그 워머는 아니지만 루즈한 느낌의 삭스에 글로시한 어그부츠를 매치했길래 가져와봤어요.

키덜트적인 무드와 퓨처리즘 소재가 어우러진 Y2K 코디의 정석인 것 같습니다. 

 

 

 

 

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 1
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

 

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입니다. 

차분한 모노톤을 메인 컬러로 톤온톤 코디를 했는데, 이런 레그워머 코디라면 일상에서 데일리룩으로도 아주 훌륭할 것 같아요.

 

독특하고 과감한 아이템들을 소화해보고 싶지만 자신이 없다 하실 때는 이렇게 모노톤을 활용해주면 좋습니다.

 

 

 

 

 

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 2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 3
선미의 레그 워머 코디

 

선미의 또 다른 루즈삭스 코디입니다.

보이프렌드 핏 와이드 카라 화이트 셔츠블랙 컬러의 가죽자켓과 루즈삭스, 그리고 화이트 컬러의 운동화블랙 앤 화이트 룩을 연출했어요.

징이 박힌 글램한 백보일듯 말듯한 데님 핫팬츠, 그리고 할리퀸을 연상시키는 트윈테일 헤어가 포인트네요^^

 

 

 

 

 

전소미의 레그 워머 코디 1전소미의 레그 워머 코디 2
전소미의 레그 워머 코디

 

전소미의 루즈삭스 코디입니다.

 

루즈 삭스를 이용한 프레피룩에 도전하고 싶지만 교복스러운 옷은 부담스럽다!

이런 분들은 소미처럼 바시티 자켓에 루즈삭스와 운동화를 매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소미처럼 바시티 자켓과 운동화의 컬러를 매칭해주면 더 보기 좋겠죠?

 

 

 

 

현아의 레그 워머 코디
현아의 레그 워머 코디

 

현아의 루즈 삭스 코디입니다. 

컬러는 그레이 톤온톤으로 단조롭지만, 스커트와 루즈삭스의 절개 디테일, 그리고 패턴이 프린팅된 비니지루하지 않은 룩이 되었어요.

 

위에서 보여드린 뉴진스 해린의 루즈 삭스 코디와도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레이 컬러의 톤온톤 플레이는 현아 같이 밝은 색의 헤어 컬러에 훨씬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레드벨벳 조이의 레그 워머 코디 1레드벨벳 조이의 레그 워머 코디 2
레드벨벳 조이의 레그 워머 코디

 

레드벨벳 조이의 루즈 삭스 코디입니다.

사랑스러운 컬러의 아가일 패턴의 원피스 화이트 루즈삭스 로퍼를 매치했어요.

여기에 핫핑크 컬러의 페이크 퍼 버킷햇 Y2K 무드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했네요.

 

루즈삭스의 실루엣은 퍼지는 느낌이 있어서, 오히려 아래로 퍼지는 플리츠 스커트보다 이렇게 바디라인이 돋보일 수 있는 원피스에 매치할 때 더 뻔하지 않고 귀여운 것 같아요.

 

니트 원피스에 루즈 삭스, 여러분도 조이의 코디를 참고해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 드립니다~*^^*